# 클래스
# 객체를 만들기 위한 설계도

# 클래스를 사용하는 이유
champion1_name = "이즈리얼"
champion1_healty = 700
champion1_attack = 90

print(f"{champion1_name}님 소환사의 협곡에 오신것을 환영합니다.")

champion2_name = "리신"
champion2_healty = 800
champion2_attack = 95

print(f"{champion2_name}님 소환사의 협곡에 오신것을 환영합니다.")

def basic_attack(name, attack):
    print(f"{name} 기본공격 {attack}")

basic_attack(champion1_name, champion1_attack)
basic_attack(champion2_name, champion2_attack)

print("==========클래스를 사용하는 부분============")

# 클래스
# 속성과 메서드의 집합
# 속성      -> 특징
# 메서드    -> 동작(함수)

# 기본 클래스
# class 클래스이름:
#       def메서드이름(self):
#           명령블록

# 호출하기
# 인스턴스 = 클래스이름()
# 인스턴스.메서드()

# 클래스 만들기
class Monster:
    def say(self):
        print("나는 몬스터다!")

goblin = Monster()
goblin.say()

# 파이썬에는 자료형도 클래스다
a = 10
b = "문자열 객체"
c = True

print(type(a))
print(type(b))
print(type(c))

print(b.__dir__())

# 속성추가하기
# __init__      -> 인스턴스를 만들때 반드시 호출되는 메소드

# 생성자
# 인스턴스를 만들 때 호출되는 메서드

class Monster:
    def __init__(self, health, attack, speed):
        self.health = health
        self.attack = attack
        self.speed = speed
    def decrease_health(self, num):
        self.health -= num
    def get_health(self):
        return self.health

# 고블린 인스턴스 생성
goblin = Monster(800, 120, 300)
goblin.decrease_health(100)
print(goblin.get_health())

# 늑대 인스턴스
wolf = Monster(1500, 200, 350)
wolf.decrease_health(200)
print(wolf.get_health())

 

 

https://bit.ly/37BpXiC

 

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
fastcampus.co.kr
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
BELATED ARTICLES

mor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