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0일차 (Python)
#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
# 기능들을 어떤 순서로 처리할 것 인가에 초점을 맞춤
# 규모가 작은 경우
#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# 객체가 중심이 되고, 객체를 정의하고 객체간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춤
# 규모가 큰 경우
# 클래스
#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
# Unit 클래스
class Unit:
"""
속성 : 이름, 체력, 방어막, 공격력
"""
# 생성자 (constructor)
# 객체를 생성할 때 호출되는 매서드
def __init__(self, name, hp, shield, damage):
self.name = name
# self는 객체 자신을 의미
self.hp = hp
self.shield = shield
self.damage = damage
print(f"[{self.name}](이)가 생상 되었습니다.")
# 객체를 출력할 때 호출되는 메서드
def __str__(self):
return f"[{self.name}] 체력 : {self.hp} 방어막 : {self.shield} 공격력 : {self.damage}"
probe = Unit("프로브", 20, 20, 5)
zealot = Unit("질럿", 100, 60, 16)
dragoon = Unit("드라군", 100, 80, 20)
# 객체의 속성 정보를 출력
print(probe)
print(zealot)
print(dragoon)
# [프로브](이)가 생상 되었습니다.
# [질럿](이)가 생상 되었습니다.
# [드라군](이)가 생상 되었습니다.
# [프로브] 체력 : 20 방어막 : 20 공격력 : 5
# [질럿] 체력 : 100 방어막 : 60 공격력 : 16
# [드라군] 체력 : 100 방어막 : 80 공격력 : 20
# 객체
# 설계도로 부터 만들어낸 제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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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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